초보자를 위한 메타 광고 세팅 기초 설정법 따라 하면서 해보고, 그 선택 옵션이 뭐가 다른지 조금만 배우면 간단한 메타 광고는 세팅해서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분 마케팅 쉐어 > 과장님 너무 잘 설명해 주시네요 유튜브 동영상 보셔도 좋고 제가 캡처한 거 따라 하셔도 될 것 같아요.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SZ-DkLKQc4
1. 메타 광고 캠페인 목표 설정
트래픽은 오프라인 업체인 경우
판매 -> 픽셀화 설정 -> 자사몰 (스마트스토어도 베타테스트 중)
- 타깃이 명확하면 수동판매 캠페인을 설정
- 예산이 확보되어서 테스트를 해볼 경우 ASC 어드벤티지를 실행해 본다.
> 변경사항 이제는 근데 더 이상 선택하지 않아도 됩니다.
상세 타겟팅에 <수정> 이 설정으로 타깃 범위를 줄여 줄 수 있습니다.
노출위치 중에서 플랫폼 제외시켜야 효율이 커진다. 나와상관없는 매체는 제거해 준다
Audience Network, Messenger 체크를 제거해준다.
캠페인 설정
- 광고캠페인은 "날짜와 타깃을 포함한 이름으로"
- "웹사이트" 설정
- 전환 픽셀화 "구매"로 설정
- 대한민국 "한국어" 설정
- 관심사 상세타기팅 OR, 추가 조건 AND 타깃을 좁혀 준다
- Audience Network, Message 체크를 푼다.
프로필 설정
소재 : 한 장 짜리 / 슬라이드 / 콜렉션
콜렉션 광고 예제
미디어 사이즈에 따라 3가지로 만들어서
각각 맞춰서 넣어 주세요.
크리에이티브 설정 : 프로모션이 있거나 필요시 설정 (넘어감)
미디어 사이즈에 따른 광고 배너를 미리 만들어 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아래의 3가지 타입의 배너를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문구 작성의 요령
기본문구에 제품에 대한 이름 설명의 내용을 넣어 주세요
제목 :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특가 할인행사 같은 내용을 넣어주세요 (10글자 넘지 않게)
설명 : 브랜드명 (10글자 넘지않게)
"저장 후 게시"
처음으로 다시 돌아가
해당 캠페인에 대해서 "복사" 콘텐츠 소재만 바꿔서 추가로 등록한다.
다양한 소재를 복사해서 테스트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소재란 광고의 주제라고 보시면 돼요
ㄴ 제품에 맛을 소재로 한 배너
ㄴ 제품에 기능을 강조한 배너
ㄴ 제품에 타깃 30대
ㄴ 제품에 타겟 50대
이렇게 제품에 대한 광고를 소재를 좀 더 세분화해서 광고 배너를 제작해서 소재별로 복사해서 가동해 보면서 테스트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메타 광고는 탐색형 광고로 AI가 누구한테 어떻게 효과가 있는지 머신이 학습을 해요. 광고소재를 만들어서 탐색형 광고는 머신이 효과가 있는 사람에게 전달을 하고
소재가 광고라기보다는 콘텐츠 같은 느낌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이미지, 카드뉴스, 숏폼 형식으로 광고가 제작되어야 합니다.
문제해결형 소재가 많이 적용되고 있다.
a/b 테스트로 효율이 좋은 광고를 더 노출하게 된다.
소재 등록이 중요.
ㄴ 관심사, 소재는 몇 개 정도 할지 전략을 설정해서 광고 세팅한다.
콘텐츠가 중요함 : 콘텐츠 만들기는 다른 영상으로 소개
너무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장님 ^^
출처 : 행복 주네 ROAS 1000% 광고 세팅법
더 많은 정보가 있으니 메타 광고 설명을 이분 블로그 참고하세요.
더 많은 SNS 콘텐츠 관련 자료가 궁금하시다면
다다 콘텐츠연구소도 방문해 주세요.
https://cafe.naver.com/cs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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